본문 바로가기
TAEDO_작품활동/대학 과제물

데이터인터렉션디자인 : 반려견 관련 제안서 (대학과제물)

by TAEYANGDONNY 2021. 10. 12.
반응형

데이터인터렉션디자인 : 반려견 관련 제안서

휴학을 하는 동안 만들어둔 PPT를 잘 쓰고 있다. 내가 사용한 PPT디자인에 내가 필요한 느낌으로 바꿔서 만들었다. 최근에 PPT 관련 문의 이메일이 자주 오는데 첫 번째는 공유를 해달라는 문의다. 글 속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했고 개인에게 허용을 하진 않는다. 메일을 보내도 답변을 할 수 없으니 무조건 글 속 링크 클릭 후 다운을 부탁한다.

 

2021.07.10 - [TAEDOPPT] - PPT무료템플릿 옐로우 그레이 PPT _05

 

PPT무료템플릿 옐로우 그레이 PPT _05

서체는 Apple SD 산돌고딕 Neo을 썼다. 저번에도 말했지만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상업, 비상업 다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다른 무료 서체로 수정은 가능하나 마음대로 수정해서 배포하

taeyangdoni.tistory.com

데이터인터렉션디자인 : 국내 유기견 발생 수 [출처 : 검역본부]

검역본부에서 데이터를 가져와서 내가 다시 그래프를 만들었다. 데이터 수업 같은 경우는 데이터를 분석하고 분석한 데이터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그런 수업인데 아무래도 현시점 너무나도 인터넷 정보화시대라서 필요한 수업이라고는 생각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유기견이 발생하는 이유는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로부터 시작된다고 본다. 유기견이 된 강아지 대부분은 한 번이라도 사람들과 함께 살았을 거다. 그러니 유기견은 사람이 만든 거고 사람이 그렇게 방치한 거라서 할 말이 없다. 유기견을 줄여야 하는 이유는 단순 생명 존중뿐만 아니라 세금 문제도 있다. 2018년도 기준 유기동물 운영비용에 쓴 정부 비용만 200억 원이 넘는다.

데이터인터렉션디자인 : 해결방안

내가 이번 과제에서 주제로 선정한 것은 반려견을 키우고 있는 모든 반려인들에게 개인적으로 자가진단을 할 수 있고 부족하더라도 함께 살아가기 위한 관련 자료를 배포하는 것이다. 사람은 무조건 자신에게 강아지가 맞추길 바라기도 한다. 자신의 부족한 부분과 반려견을 이해하려고 하는 개인적인 자세 그리고 그것을 올바른 자세로 바라보는 사회가 합쳐져야 적어도 유기견이 무방비하게 늘어나는 것을 조금은 막아볼 수 있지 않을까싶은 나의 바람이다. 결론은 내가 개인으로서 할 수 있는 것을 하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