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EDO_작품활동/대학 과제물

사용자 여정 지도 (User Journey Map) : 앱 디자인 , 대학과제물

by TAEYANGDONNY 2021. 11. 19.
반응형

User Journey Map

최근 UX 앱 디자인 관련 수업을 들으면서 '휴복이'라는 어플을 기획해보기로 했다. 내가 만들고 싶은 어플은 휴학 생활을 잘 즐기고 또 앞으로의 삶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는 시간으로 좀 더 쉽게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만들고자 했다. 그래서 대학 과제로 주제를 잡고 기획을 하다 보니 User Journey Map에 대해서 배우게 되었다. 

User Journey Map

User Journey Map란 사용자와 내 어플 사이에서 발생하는 경험들을 타임라인으로 표현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어 내가 하고자하는 어플의 목표나 그 과정에서 일어나는 감정선을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이 실제로 어플을 사용하면서 어떤 점을 느끼고 진행되는 과정을 볼 수 있어서 User Journey Map을 만들면 앱을 만들 때 조금 더 방향성을 확실하게 정할 수 있다.

User Journey Map

나 같은 경우는 한학기에 끝내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급하고 빠르게 User Journey Map을 만들고 넘어갔다. 조금 더 분석할 수 있는 시간이 있으면 좋을 거 같고 실제 사용된 앱을 디자인하는 게 아니라 내가 예상하는 선에서 만들어본 거라 그 한계도 분명히 있다. User Journey Map을 만드는 양식은 다 다르지만 내가 보기 쉬운 걸로 만들어봤고 다음에도 User Journey Map을 만들어볼 수있는 기회가 있다면 사각형으로 더 깔끔하게 만들어보고 싶다. 여기까지 User Journey Map을 만들어본 내 대학과제 경험을 공유해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