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EDO_작품활동/대학 과제물

대학과제물 : 반려견 관련 데이터 조사 !

by TAEYANGDONNY 2021. 10. 13.
반응형

데이터인터렉션디자인 : 디자인 프로젝트

우선 나는 데이터 수업에 흥미를 못 느끼고 있을 때 내가 관심이 가는 주제를 맡게 되어서 갑자기 열심히 하게 된 케이스다. 내가 과제를 공유하는 이유는 일주일 안에 내가 뭘 하나 싶은 것들을 객관적으로 보고 싶기도 하고 혹시라도 새내기들이나 같은 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서 공유한다.

데이터인터렉션디자인 : 반려견 교육 사례 조사

출처를 다 작성하긴 했지만 혹시 문제가 된다면 꼭 게시글을 삭제하도록 하겠다. 데이터를 조사하다보니까 서울시에서 꽤나 많은 노력을 한다는 것이 느껴졌다. 하여튼 이번 과제는 선정 주제에 맞춰서 사례를 조사하고 데이터를 수집해서 분석하라는 간단하지만 10분~15분 발표를 해야 하는 과제다.

데이터인터렉션디자인 :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실제로 반려견 동물병원 진료비에 대해서는 할 말이 많다. 나는 반려견 푸들을 데려와서 고관절 수술을 알아봤다. 어떤 병원에서는 400만원 +a 또 다른 병원에서는 200만 원을 불렀다. 정말 진료비가 모호하다. 데이터를 통해서 내가 어떤 프로젝트를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계속하고 있는데 아마 조사와 분석을 통해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나는 그 데이터 어디쯤에 있는지 확인하고 알리는 캠페인 쪽으로 접근해볼까 한다.

데이터인터렉션디자인 : 반려견을 데려오기 전 알 수 있는 문제점들 !

의무교육은 아직 대한민국에서 가능한 사항인지 모르겠다는 의견이 많이 나왔다. 그래서 나는 자가진단과 사회분위기 조성을 하려고 한다. 개 물림 등 많은 반려견 문제가 있는데 펫티켓을 지키는 공부하는 반려인들의 이미지를 만들고 싶달까. 하여튼 다음에는 내가 만든 PPT 템플릿을 공유하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