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EDO_작품활동/대학 과제물

Data Interaction Design : 데이터를 시각화 한 사이트 그리고 데이터 휠 (대학 과제물)

by TAEYANGDONNY 2021. 9. 15.
반응형

이번 과제는 데이터 스토리텔링을 배우며 관련된 예시를 가져오는 것이다. 나 같은 경우에는 사이트 위주로 찾아봤고 발표한 PPT를 이곳에 남겨볼까 한다. 내가 이번 발표를 할 때 사용한 PPT는 내가 예전에 만들어두었던 PPT를 사용했다. 내가 조금 수정은 했지만 원래 레이아웃은 그대로다. 하여튼 내가 사용한 나의 템플릿을 아래에 링크해둔다. 간단하고 자유롭게 정리할 수 있는 것이라서 PDF 파일 캡처본도 공유해보려고 한다.

2021.07.26 - [TAEDOPPT] - PPT템플릿다운 네이비 퍼플 레이아웃 PPT _15

 

PPT템플릿다운 네이비 퍼플 레이아웃 PPT _15

요즘 새벽시간에는 아무것도 할 게 없고 깨어있어서 PPT를 만들기로 했다. 전체적인 느낌은 보편적으로 쓰는 남색, 파란색 계열과 내가 좋아하는 보라색을 적절히 섞은 느낌으로 만들었다. 개인

taeyangdoni.tistory.com

데이터인터렉션디자인 발표자료

내가 발표 자료를 공유하는 이유는 내가 그동안 PPT를 만들고 내가 발표하고 싶은 내용에 맞춰서 수정해서 쓰는 일이 조금은 번거롭고 어렵다고 생각이 들기도 했다. 그래서 다음에는 조금 더 깔끔하고 보편적인 PPT를 만들어야겠다. 그래도 직접 색도 바꿔보고 내가 원하는 대로 만들다 보면 적어도 열심히 했다는 느낌은 줄 수가 있었다. 어쩌면 발표 내용도 중요하지만 PPT디자인도 발표에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지금까지 데이터가 그렇게 중요하다는 느낌을 못 받았다. 그렇지만 이번 과제를 하며 데이터에 대해서 공부를 하니 빅데이터 정보화 시대에 사는 내가 배워야 하는 필수적인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