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EDO_작품활동/대학 과제물

모션그래픽 : 에펙으로 내 반려견 생일 0801 만들기

by TAEYANGDONNY 2021. 8. 28.
반응형

과제를 했던 나의 주절주절 : 

나는 주제를 놓고 항상 내 반려견이 생각이 날 때가 많았다. 그래서 내 반려견 생일을 만들어보기로 했다. 사실 아이를 데려온 건 8월 1일이다. 그래서 생일이라기보다는 나와 함께하게 된 날이라고 하면 좋을 거 같다.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는 않았는데 혹시라도 작은 원들을 무작위로 배치해서 하나씩 옮기면 노가다라고 표현해도 될 거 같다. 나는 그런 방법으로는 하지 않았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방법에 대한 글을 적을 수 있었으면 한다. 이번에는 그저 단계를 보여주고 싶다. 

모션그래픽 0801 

나는 아직도 정확히 내가 어떤 일을 하게 될 지에 대해서 생각해본 적이 없다. 지금은 배우는 것이 좋아서 디자인을 하는 게 재밌어서 하고 있을 뿐 엄청나게 많은 분야 중 어떤 분야에서 일을 해야 신이나고 내가 지치지 않을 수 있을지 생각하느라 바쁘다. 그렇지만 알고도 있다. 어떤 곳에 가던지 나는 지치고 고된 하루를 보낼 것이다. 재밌는 줄 알았더 디자인이 지겨워질 수도 있겠지만 대학생활을 하며 즐겁게 만들었던 내 과제물들을 보며 이렇게 생각하고 싶다. 나는 디자인을 좋아한다. 그건 확실하기 때문이다.

에펙으로 0801을 만든 나의 느낌 :

흩어져있는 작지만 크기가 다른 원들이 내가 의도하는 숫자나 그림 또는 글자를 만들었을 때 간단한 느낌이지만 또 다른 느낌인 거 같다. 영상을 만드는 거 자체가 너무 재밌고 이렇게 의도한 대로 이루어졌을 때 프로그램과 하이파이브를 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항상 어떤 오류가 발생할지 모르니 저장을 누르는 것이 가장 큰 하이파이브가 아닐까 싶다. 하여튼 0801은 내게 의미가 있는 숫자라 꼭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과제를 통해 만들 수 있어서 기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