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EDO_일상

개미 분양하기 : 개미 키우기 정보 공유 (개미집, 개미이름, 개미먹이, 개미사육) 🐜

by TAEYANGDONNY 2021. 12. 18.
반응형

이번에 개미를 데려오기로 하고 얻은 정보들을 정리하려고 글을 작성하기로 했다. 개미를 분양하기 위해서 나는 네이버 개미마을이라는 개미 카페인데 정보도 얻을 수 있고 분양도 가능하다. 또 다른 방법은 네이버 스토어에서 주문을 할 수 있다. 나 같은 경우는 카페에서 분양했고 네이버 스토어에서 사육장을 구매했다. 내가 알아본 사육장들이 여러 곳이 있었는데 그중에서 나는 천만돌이의 개미하우스에서 개미집을 구매했고 그 외 추천하는 곳은 버그스토어 그곳도 괜찮다고 생각했다. 나는 기능도 기능이지만 디자인이 깔끔하고 관찰이 쉽다고 생각하는 개미집을 선택했다. 이번에는 천만돌이의 개미하우스에서 구입했는데 다음에는 버그스토어에서 구매해보고 싶다. 보통 해외에서 직구하는 경우도 있는데 자신에게 맞는 곳을 선택해서 주문하는 게 가장 좋다. 사육장에 대해서는 주문한 게 오면 그때 다시 글을 적고 싶다.

개미명칭약어 : 개미이름

개미를 분양하고자 한 후 분양글들을 보면 다 줄임말로 적혀있어서 처음에는 얘가 누구고 얘가 뭔지 사진을 통해서 구별하게 된다. 개미 이름이 이렇게 많다는 걸 나도 개미를 키우겠다고 찾아보면서 알았다. 이번에 내가 분양하는 한홍은 한국홍가슴개미로 한가라고도 부른다. 다음 여름쯤 흑패를 데려오고 싶은데 흑패는 흑색패인왕개미로 대형종에 속한다. 나는 계속해서 대형종을 키울 생각이며 왕이 붙여있다고 하더라도 대형종은 아닐 수 있다. 아마 내가 다음에 키우게 될 개미는 흑패와 갈발 정도가 될 거 같다. 팁이 있다면 웬만하면 겨울에는 개미를 데려오는 걸 추천하지 않는다. 개미들도 겨울잠을 자기 때문에 온도가 낮으면 움직임이 느려지고 보통 택배로 개미들을 받을 텐데 그리 좋은 선택은 아니다. 이래 놓고 나는 겨울에 개미들을 분양했다. 아직 날씨가 너무 추워서 받아보지도 못했다...🐜

728x90

개미 먹이 종류

개미 먹이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보통 그냥 사람이 먹는 과자나 사탕을 던져두면 된다고 생각하는데 이러면 그냥 곰팡이를 키워야 할지도 모른다. 물론 가끔 호기심에 주면 잘 먹는 개미가 있을 수 있지만 보통 개미를 사육하고자 개미 먹이를 준비하는 것들은 이런 것들이 있다. 나 같은 경우는 직접 만들어서 먹이는 자작 먹이로 하려고 한다. 자작 먹이 레시피도 이미 개미 사육을 한 사람들로부터 있기는 하나 나는 내 방법을 만들어보고자 한다. 밀웜을 먹이는 것도 흔한 개미 먹이인데 나는 분말로 대체할 생각이다. 분말과 꿀, 또는 설탕 등으로 개미를 보살필 생각이다. 개미는 물, 당, 단백질이 있어서 원활하게 생활할 수 있으며 단백질이 잘 보충되어야 산란을 하고 더 큰 군체를 만들어갈 수 있다. 개미를 키우기에 가장 필요한 건 개미들이 지낼 사육장과 수분, 빛 차단 그리고 영양이 풍부한 먹이가 아닐까? 이 외에도 개미들은 과일이나 감로, 바퀴벌레, 계란, 등을 먹을 수 있다. 가끔 집에 들어온 파리나 모기를 줘도 된다. 다만 그 곤충들에게 어떠한 스프레이도 뿌리면 안 된다. 주의하면서 먹이를 줘야 폐사를 막을 수 있다.

개미의 수명

개미의 수명은 종마다 다르고 자연에서 자라는지 사육을 하는 상태에 따라서 아예 달라질 수 있다. 내가 대형종을 키우겠다고 생각한 이유도 사실은 개미의 수명과 관련이 있다. 내가 사육을 온전히 하지 못한다면 개미들이 하루아침에도 세상을 떠날 수 있지만 계속 함께하면서 그들의 삶을 지켜보고 싶기 때문이다. 개미는 소형종일 수록 군체를 만들어가는 게 빠르고 대형 종일 수록 조금 더 인내가 필요하다고 한다. 보통을 먹이 반응을 보기 위해 개미를 키우기 때문에 대형종이 번식도 잘 안 하고 초기 군체를 이루는 거 까지가 힘들 수 있어 소형종이나 중형종으로 시작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또한 대형종들은 웬만하면 동면을 해줘야 산란을 더 잘할 수 있다고도 한다. 개미들은 방치를 해놓고 신경 안 쓰면 잘 자랄 수 있어서 나는 먹이 셔틀처럼 개미를 사육해볼 생각이다. 나는 계속해서 대형종을 분양하고 싶고 앞으로 개미들과 함께하는 일상을 올릴 수 있으면 좋을 거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