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EDO_일상

잡지 스크랩 글 : 마음과 다른 말

by TAEYANGDONNY 2021. 12. 11.
반응형

잡지 스크랩 준비하기

잡지 스크랩 글을 붙이고 내 종합장 하나를 또 채워가기 위해서 풀과 가위, 적고자 하는 글, 여러 잡지들을 준비했다. 그리고 바로 잘라서 붙이면 된다. 아직 정확한 감각이라는 건 없다. 손이 붙이는 대로 붙여서 만드는 거라서 그저 재밌게 미술 활동하는 기분이 든다. 이거 역시 하다 보면 시간이 꽤나 많이 든다는 걸 알 게 되는데 자연스럽게 생각이 조금은 정리가 되는 듯한 활동이라 추천한다. 나름 재미도 있고 다 만들고 나면 기분도 좋고 하는 동안 쓸데없는 잡념도 사라진다.

잡지 스크랩 글 : 마음과 다른 말로 상처를 주고

어떤 글자를 가져와서 글을 만들까 싶은데 우선 글을 정해두고 하는 방법이 가장 심플하다. 가끔 원하는 글자가 없을때가 있다. 그러면 과감하게 비슷한 문장으로 바꾸는 걸 추천한다. 나도 처음에는 '오해를 낳는다'라고 적고 싶었는데 '낳'을 찾기가 너무 어려웠다. 그래서 '만든다'라고 바꿔서 붙였다. 나는 내가 하면서 동생과도 같이 하자고 했는데 동생 역시도 꽤나 재밌어했다.

잡지스크랩 글 : 마음과 다른 말

글을 다 적고 다 붙이고 보면 어딘가 부족하고 내가 왜 저렇게 했지 싶은 게 조금 있다. 예를 들면 '생'을 왜 저기에 붙였지. 읽을 때 흐름을 생각하면서 붙였어야 했는데 그게 조금 아쉬움이 들었다. 그래도 이번 작업은 꽤나 재밌었다. 공간이 비어서 잡지에서 뭘 오려 붙일까 열어본 페이지에서 내가 하고자 하는 상황에 맞는 일러스트가 나온다던가 하는 게 좋았다. 그리고 이번에는 책상 위에 있는 스티커를 붙여서 귀엽게 해 봤다. 다음에도 이 활동을 꾸준히 해보고자 한다. 왜냐 꽤나 재밌기 때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