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EDO_작품활동/개인 작업물

일러스트 : 나의 죽음을 바라보는 나

by TAEYANGDONNY 2021. 9. 27.
반응형

일러스트 : 나의 죽음을 바라보는 나

일러스트를 그린 나의 생각 : 

죽음이 찾아올 것만 같을 때 다른 사람들은 죽은 후 남아 있는 사람들을 걱정하겠지만 나는 죽은 나를 바라보는 나를 걱정하게 된다. 사람은 누구나 죽음을 두려워하고 죽음에 대한 생각을 한다. 죽음이 없다면 세상에 나쁜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아서 살아가기 더 힘들 수도 있다. 어쩌면 우리에게 이로움을 가져다주는 죽음이 나에게 다가올 때 나는 자꾸만 나를 바라보는 내가 아른거려 고개를 저었다. 그렇게 끄적끄적 내 생각을 그리다 보니까 어딘가 무서운 느낌이 들면서도 편안해 보이는 죽음과 그런 죽음을 바라보는 아픈 내가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