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EDO_작품활동/개인 작업물

일러스트 : 내가 화를 내는 건 슬프기 때문이야

by TAEYANGDONNY 2021. 9. 25.
반응형

일러스트 : 내가 화를 내는 건 슬프기 때문이야

일러스트 그린 나의 생각 :

내가 화를 내는 이유는 가끔 내가 억울하고 슬플 때가 많다.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화를 내는 나에 대해서 뭐라고 할지 몰라도 당장 내가 슬픔을 표현하는 방법이 화를 내는 거라면 그것도 나쁘지 않다. 하지만 이 방법은 오해를 가져오기도 한다. 그래서 나는 슬프지만 그냥 화가 났다고 한다. 가끔 내 마음에 있는 슬픈 마음을 보고 옆에 있는 마음이 대신 화를 내줄 때 나는 슬픈 마음에게 이렇게 말한다. 잠시 그냥 옆에 있어. 네가 지금 당장 나서도 너의 슬픔을 위로받지는 못할 거야라고 말이다. 혹시라도 이 일러스트를 보고 있는 당신이 슬프다면 옆에 있는 다른 마음이 대신 화를 내줄 수 있다. 그럴 때 오해를 받더라도 잠시 슬픈 마음이 생각할 수 있도록 시간을 벌어주자. 마음들은 알고 있다. 당신이 얼마나 화가 날 만큼 슬픈지 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