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EDO_일상

불면증 테스트 해보기 : 잠이 안 오는 이유. 😶‍🌫️ 오늘 밤 나의 꿈은 뭉게구름이 포근히감싸 안아주는 꿈.

by TAEYANGDONNY 2024. 5. 5.
반응형

불면증 테스트.

뭉게구름이 포근히감싸 안아주는 꿈.

이틀정도 잠을 못 자고 생활하니 많은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발작이 일어나 광장공포증이 찾아왔다. 불안장애. 미치겠네. 나는 나의 상태를 알아서 숨을 크게 쉬며 나를 달래고 주저앉기 싫어 두 손을 모아 빌면서 집으로 돌아왔다. 잠 안 자고 녹차 많이 마셨다고 이러는 건가. (녹차를 너무 좋아함...🌱) 그동안 나는 커피도 안 마시고 술과 담배도 하지 않았는데 이런 상태에서 나가서 술을 몸에 부으면 내가 돌아버릴까. 궁금하지만 나는 실험체가 아니니까 자제하기로 했다.

 

보통 수면장애가 먼저 찾아오고 그다음 불안 장애가 찾아오는데 정말 그 상태가 되어버린 거다. 아니 진짜. 나 너무 속상하다.😭 주변 사람들은 병원에 가서 약을 처방받아오길 내게 권유했지만 약에 의존하기는 싫었다. 요즘 이런 내 상태에서 재밌는 테스트를 발견해서 해보았다. 잡담은 그만하고 테스트 결과를 살펴보면,

 

나는 쉽게 불면이 찾아오는 성향이라고 한다. 걱정은 끝이 없고, 고민은 늘어나고, 쉽게 불안하고, 우울해지기도 하고 하지만 나의 이상은 차마 포기하기 힘들고 나도 이러고 싶지 않은데 말이지. (내 마음인가...?) 내 얘기를 진심으로 들어주고 공감해 줄 누군가를 찾게 돼요. 그런데 이런 친구가 나타나더라도 내가 원하는 걸 쫓기에 현실의 벽이 너무 높은 기분이 들기도 해요. (허허.) 

 

제대로 된 인생은 대체 어떻게 사는 걸까요? 어떤 게 진짜 행복일까요? 내 인생인데, 내 생각과 신념대로 사는 일은 왜 이렇게 힘들 걸까요? (헐.) 이거 지금 나의 불안의 이유다. 얼마 전 직장 동료가 무엇을 고민하냐고 말해서 나는 어떻게 살 것인가를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었는데 이 테스트 신기하네. 

 

아마 행복해지고 싶고, 잘하고 싶은 마음 때문이겠죠? 이상에 더 가까워질수록, 생각은 더 많아질 수밖에 없는 것 같기도 해요. (맞아.😶) 생각을 한곳에 집중시켜 봐요. 예를 들면 창밖에 흔들리는 나무 또는 나지막이 우는 귀뚜라미 소리에만 집중해 보는 거예요. (나도 그러고 싶다고.) 차분한 음악과 향기로운 아로마. 이상을 실현해 나가는 과정에 있는 나, 그전에 '이 순간에 있는 나'를 위한 행복을 찾아봐요.

 

아. 하. 들켰네. 불면증 테스트에서 내가 설명하지 못하는 나의 마음을 설명할 줄은 몰랐다. 나는 사실 이미 행복하다. 다만 더 나은 삶과 나 자신, 나의 행복. 최선을 다하는 거다. 그 과정에서 나는 고장이 난 거 같다. 지금. 이 순간에 있는 나를 위한 일을 해보고자 해야겠다. 테스트를 만들어준 이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그렇지만. 이건 꼭 참고하길. 테스트는 테스트일 뿐. 

 

불면증 테스트 : 오늘 밤 잠 못 드는 너에게.

 

불면증 테스트

오늘 밤 잠 못 드는 너에게

pooma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