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EDO_게임

문명 6 전쟁으로 지배 승리! #왕자 난이도 #플레이 일지 #콩고 #독일

by TAEYANGDONNY 2024. 4. 6.
반응형

문명 6 전쟁으로 전쟁 승리!

콩고 음벰바 아 은징가가 나를 비난했다. "당신은 현세의 악마입니다. 당신 이름은 오랜 세월 동안 저주받을 것입니다. (상대방이 당신을 전쟁광이라 생각합니다.) 기습 전쟁 선포를 하면 페널티가 엄청났지만 그냥 나는 어차피 모두를 없애버릴 거다.

문명 6 음벰바 아 은징가

독일 제국인 바로 나 프리드리히 바르바로사 군사력 : 935. 콩고 제국보다 군사력이 떨어져서 조금 더 군사와 핵을 뽑아서 전쟁을 하기로 했다. (하하하. 난 전쟁광이다.) 유닛을 더 만들기로 했다.

 

이번에는 지배 전쟁만을 목표로 승리 조건을 만들었다. (나는 지배 승리를 목표로 게임 플레이를 시작했다.) 못해본 승리가 지배승리뿐이라.

문명 6 콩고 제국

728x90

콩고는 저 멀리 있는데 여기까지 와서 개척을 했다. 콩고 아래에 빈 영토가 많은데 진짜 얄미웠다. (바로 전쟁 시작이야!) 콩고 제국과 전쟁을 시작하기로 했다. (넌 죽었어! 😡)

 

지배 승리를 하기 위해서 이제부터는 전쟁 관련 유닛을 중심으로 생성했다.

콩고 제국 음벰바 아 은징가와 전쟁!

전쟁을 하려고 했더니 갑자기 종교를 전파하는 내게 "당신의 선지자와 사제의 가르침을 환영합니다. 그들의 선행을 통해 많은 깨달음을 얻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사이가 좋아졌다. 원래 종교를 전파하면 안 좋아하는 게 정상 아닌가. 아니 그래도 우리는 전쟁을 해야 해. (전쟁을 선포한다! 😡) 

콩고 제국에게 전쟁 선포하기!

군사력을 어느 정도 올렸고 콩고 제국이 군사를 좀 정리한 모양이다. 나는 군사를 늘렸고 콩고는 군사를 줄였다. 이때다! 그냥 핵이 있다면 바로 그냥 전쟁을 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는 생각이 든다. 제트기 만들기 시작하고서부터는 그냥 핵전쟁이라고 보면 쉬울 듯.  (진짜 전쟁광이 된 거 같다. 😡)

콩고 제국에게 전쟁 선포하기

드디어 나는 콩고 제국에게 전쟁을 선포했다. 과연 이길 수 있을 것인가? (지배 승리를 앞두고 있는 기분이 들었다. 🥰) 다음 문명 콩고와의 전쟁에 대한 결과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가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