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EDO_게임

문명 6 전쟁으로 지배 승리! #왕자 난이도 #플레이 일지 #콩고 #독일 #전쟁 #2

by TAEYANGDONNY 2024. 4. 6.
반응형

2024.04.06 - [TAEDO_게임] - 문명 6 전쟁으로 지배 승리! #왕자 난이도 #플레이 일지 #콩고 #독일

 

문명 6 전쟁으로 지배 승리! #왕자 난이도 #플레이 일지 #콩고 #독일

콩고 음벰바 아 은징가가 나를 비난했다. "당신은 현세의 악마입니다. 당신 이름은 오랜 세월 동안 저주받을 것입니다. (상대방이 당신을 전쟁광이라 생각합니다.) 기습 전쟁 선포를 하면 페널티

taeyangdoni.tistory.com

콩고와 전쟁을 시작!

콩고와 전쟁을 시작하니 우호적인 도시 국가들이 나를 동시에 공격했다. 핵을 쓰면 전쟁 피로도나 오염, 특수지구 등 건설자 유닛을 써서 수리하고 복구하는데 너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장점은 그냥 국가 피를 쭈욱 떨어지게 해서 쉽게 도시를 먹을 수가 있다. (핵으로 전쟁하는 거 꿀이라 과학은 빠르게 올리는 거 추천드립니다.)

도시 점령하기

지배승리란. 폭격 > 도시 점령 반복이다. 전쟁이라는 게 참 간단하다. 핵이라는 게 이렇게 무섭구나. 시민은 보이지도 않는다. 나는 그저 버튼을 누르고 도시를 점령하면 끝이다. (도시를 파괴하는 것보다 유지하는 걸 추천한다.)

콩고 점령하기

펑. 🔥 폭탄을 만들어서 콩고를 점령하기로 했다. (폭탄 팡! 점령!) 전쟁 참 쉽죠. 문명 6. 전쟁 없이 승리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전쟁을 어느 정도 이용해서 나라를 운영하면 좋다. (콩고가 어느 정도 커서 전쟁하는 게 재밌었다)

콩고 평화 협상

콩코에서 조금씩 평화 협상을 제안했다. 거래는 당연히 거절했다. 겨우 저거로 평화 협상을 하라는 거냐고. (절대 안 해.)  평화 협상을 하지도 않을 거라서 더 제안하지도 않았다. (이건 싫습니다!😂)

콩고 평화 협상

도시 국가와 콩고 모두를 점멸시키는 게 목표다. 멀리서 보면 예쁜 빛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전쟁이다. (너무 잔인함.) 나는 평화주의자라서 전쟁은 피하고 싶었지만 이번 목표인 지배승리를 위해서 핵전쟁을 계속했다. (이기자! 전쟁 가자!)

콩고 점령하기

이렇게 모든 도시를 핵으로 피를 떨어지게 만들고 천천히 먹으면 끝이 난다. 콩고뿐만 아니라 친한 중국과도 전쟁을 선포하고 수메르와도 전쟁을 했다. (그냥 다 죽자. 🔥)

핵전쟁🔥

핵을 모조리 쏟아버렸다. 폭탄도 이렇게 크게 팡. 🔥 이렇게 하다 보니까 갑자기 승리했다. 오예. 드디어 지배 승리를 독일 제국으로 했다. 254 턴만에 이겼다. 나는 턴 한 번도 신중하게 넘기다 보니 플레이 타임은 며칠이 걸렸다. (신중하게 플레이를 했다.)

지배 승리

지배 승리. 독일 제국. 비록 세월이 지나며 보이는 면모는 달라질 수 있지만, 역사는 승자가 기록한다는 점은 불변합니다. 오늘날의 행실을 통해 백성이 미래에 영광을 얻을 것을 보장하셨습니다.

.

승리는 짜릿하다. 오예.

지배 승리

예카테리나 2세의 수준을 달성했다고 한다. 오예. 뭔지 모르겠지만 6위에 가까운 수준을 달성해서 기분이 좋았다. 다른 승리도 재밌었지만 지배 승리가 가장 재밌긴 했다. 다른 제국으로도 플레이해보고 싶다. (초보자에게 독일 제국 추천)

지배 승리

다음 난이도를 도전할 수 있게 되어서 기분이 매우 좋다. 끝까지 모든 난이도에서 승리를 얻으면 공략도 작성해보려고 한다. 사실 문명은 별 거 없다. 전략과 운. 딱 그정도가 필요하다. 그럼 여기까지 지배승리 플레이를 마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