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EDO_일상/캘리그라피

당신은 내가 아닌 판사께서 나 대신에 죄를 사하시고는 내게 잊어 거두라 하신다. 차가운 바닥 잠 못 이루는 나에게 가혹하게. : 캘리그라피 독학 중...✍🏻

by TAEYANGDONNY 2024. 4. 20.
반응형

당신은 내가 아닌 판사께서 나 대신에 죄를 사하시고는 내게 잊어 거두라 하신다.

차가운 바닥 잠 못 이루는 나에게 가혹하게.

당신은 내가 아닌 판사께서 나 대신에 죄를 사하시고는 내게 잊어 거두라 하신다.  차가운 바닥 잠 못 이루는 나에게 가혹하게...  : 캘리그라피 독학 중...✍🏻

며칠 전부터 찾아온 불안감에 잠을 못 이루고는 했다. 그런 내게 그가 물었다. "네가 왜 잠을 못 이룬다고 생각해?" 나는 모르겠다는 말만 할 뿐 정확한 이유를 대거나 설명을 보충하지도 못했다. 그러자 그가 다시 물었다. "이전에는 네가 왜 잠을 못 이루고는 했어?"

 

꽉 쥔 주먹 안에 숨긴 이유가 꿈틀거린다. 나를 불안하게 만드는 존재들. 그 존재들과 함께해야 해서요. 내가 아닌 자신들의 판사에게 나 대신에 죄를 사하시고는 내게 아무렇지 않게 이 전과 같이 지내길 바라는 그 존재들에게 구역질이 나서요. 그들은 내가 아닌 자신들의 판사에게 나 대신에 죄를 사하시고는 내게 잊어 거두라 하시니까요. 이유를 꽉 붙잡아 뒷 주머니에 욱여넣고는 그에게 말했다. "당신 때문에요."

 

농담하는 나를 보며 안심이 되었는지 그가 차가운 바닥 위 두꺼운 이불을 깔아 내게 누우라고 말한다. 고개를 숙여 감사를 전하고는 하얀색 배게 위에 머리를 올려 눈을 감아 깜깜한 앞을 마주하니 서서히 잠이 든다. 

 

그가 내게 말한다. "네가 자서 다행이야." 내가 불안하고 잠을 못 이루는 이유는 내게 있다. 그들은 가엽고 사랑받기 충분한 사람들임에 틀림이 없지만 나를 더 사랑하기에. 나는 이미 그들을 멀리하기로 했다. 사람이 사람을 멀리하고 미워하고 싫어할 때 쓰이는 에너지는 부정적이고 온화하지 못하다. 그래서 나는 지금 잠을 못 이루는 거다. 부정적인 감정들이 나를 잔뜩 감싸 안아서 그렇다.

 

이런 날 내가 겨우 잠에 드는 건 따듯한 날씨가 있어서 아닐까. 온화한 그가 내 곁에 있어서 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