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EDO_일상

MBTI 검사 다시 해보기 : INTJ 인티제

by TAEYANGDONNY 2023. 2. 1.
반응형

MBTI 검사를 다시 해보라는 권유를 받고 다시 해봤다. 뭔가가 달라졌다고 하는데 정말 달라졌는지는 모르겠지만 해봤다. 나는 원래 INTJ이고 검사 결과는 인티제다. 결론은 나는 바뀐 게 없었다. 주변을 보니 검사를 할 때마다 다른 검사 결과가 나오기도 하는 거 같다. 

INTJ 인티제 : 내향형, 직관형, 사고형, 계획형

내향형이 71% 조금 높은 편이다. 나는 사람에게 에너지를 빼앗긴다고 생각하고 혼자 있거나 소수와 함께하는 게 즐겁다. 직관형은 68%로 현실보다는 상상세계에서 살고 있다. 감정보다는 이성적인 편이고 지키지 않더라도 계획을 세운다. INTJ-A가 나왔는데 A는 자신을 믿는 유형이라고 한다. 실제로 나는 남보다는 나를 훨씬 더 믿는다. 

728x90

인티제 : MBTI

인티제는 외로운 삶을 사는 사람들인 거 같다. 최고가 되는 것은 외로운 일이라고 한다. 그래서 전략가라고 하고 전략가는 이성적이면서도 두뇌 회전이 빠른 성격으로 자신의 뛰어난 사고 능력을 자랑스러워하는 건 정말이다. 끊임없이 생각하고 주변의 모든 것을 분석하려고 한다. 

인티제 : MBTI

인티제는 가치관이 비슷한 사람을 만나고 싶어 한다. 자신과 비슷한 사람과 소통을 하는 건 꽤나 중요하다. 관심이 없는 일을 얘기하는 게 힘들기도 해서 그렇다. 다만 인티제와 가치관이 비슷하지 않더라도 사람 자체에 흥미를 느끼고 있다면 모든 것이 연구 대상이 될 수 있다. 가치관이 비슷한 사람을 만나고 싶어 하지만 더 중요한 건 분석하고 싶은 행동과 말, 무언가를 갖고 있는 사람인지가 더 중요하다. 인티제는 모순이 가득한 성격이다. 상상력이 넘치면서도 결단력이 강하고, 야망이 넘치면서도 차분하고, 호기심이 많으면서도 집중력이 높은 성격이다. 인티제 성격이 나는 마음에 든다. 계속 인티제가 나와서 그런가 특징을 보면 정말 나를 말하는 거 같다고 생각이 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