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EDO_일상

INTJ가 본 ESFP 특징 및 연애 간단 정리해보기 ! : MBTI #엣프피 #인티제

by TAEYANGDONNY 2023. 2. 8.
반응형

#엣프피 #인티제 : ESFP와 INTJ 비교

나는 인티제고 내 주변에 있는 엣프피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한다. 엣프피는 말이 많다. 그렇지만 논리적이지는 않아서 듣다 보면 정확한 의도나 말하고자 하는 바를 전달하는데 조금은 부족하다. 엣프피와 말하다 보면 결론을 정리해 주는 건 인티제다. INTJ인 나는 엣프피와 대화할 때 그래서 이런 말이라는 거지?, 이렇게 얘기하고 싶은 거지?, 네가 이랬다는 거지? 이런 식으로 확인을 한번 더 하는 편이다. INTJ와 ESFP는 아예 반대 성격을 갖고 있어서 그런지 어느 정도는 잘 맞는다고 본다. 엣프피는 정말 자유롭고 혼자보다는 여러 사람과 함께하는 걸 좋아한다. 즉흥적이고 단순해서 솔직하게 상대방과 친해지고 어렵고 지치는 힘든 일들에서도 잘 털어내는 모습을 보인다. 이런 엣프피를 보면 예민한 편인 인티제는 신기해 보이기도 한다. 엣프피는 인티제가 보기에는 관종 같다. 관종처럼 보이고 옆에 있으면 재밌다. 

엣프피와 인티제 연애를 하면?

내 주변 엣프피와 대화를 해보면  ESFP는 감정적인 공감보다는 상황적 이해를 해주는 걸 더 좋아했다. 그래서 인티제인 나와 은근히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조금은 비평적인 인티제와 낙천적인 엣프피는 서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기 좋은 관계인 거 같다. 물론 같은 MBTI라도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인티제로서 엣프피가 끌린다면 그의 자유롭고 낙천적인 부분이 아닐까 싶다. 다만 연애를 한다고 한다면 싸울 수 있는 부분이 굉장히 많다. 아예 서로 다르다 보니 사랑하지 않는다면 이해할 수가 없을 거다. 간단하게 엣프피와 대화하면서 글을 정리해 봤다. 엣프피와 지내면서 연구가 끝나면 더 자세하게 글을 적어보고 싶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