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EDO_일상/캘리그라피

내 곁에 네가 있어서 다행이야 : 캘리그라피 독학중...✍🏻

by TAEYANGDONNY 2023. 12. 5.
반응형

내 곁에 네가 있어서 다행이야

내 곁에 네가 있어서 다행이야✍🏻

그는 흐릿함 없이 내게 말했다. "네가 너라는 사람에 대해서 잘 안다고 했었는데 그런 거 같지만은 않아." 내가 원하는 사람을 묻는 질문에 대해서 답은 했지만 그는 고개를 한쪽으로 약간 갸울었다. 그가 원하는 사람은 의심할 바 없었으니까. 숨어있어서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부분에 대해 거짓 없이 바르게 주고받았다. 그와 나는 서로를 찾아내다가 살피어 밝혔다. 자연스럽게 올라온 감정이 쓸리면서 가볍게 떨어진다. 편안하고 고요한 상태가 유지된다. 이치가 벗어남이 없다.

 

그에게 나라는 사람에 대한 정보를 내어준다. 그도 가감 없이 자신에 대한 말이나 생각, 마음을 내어준다. 있는 그대로 말해도 그에게 사랑받는 기분이 어떤 건지 새롭고 신기해. 좋아하거나 모르는 것들을 알고 싶어 졌다. 그는 그동안 주고받았던 사랑에 대한 일들을 표본이라며 내게 전해주었다. 그의 지난 사랑에 대해 자세히 풀어 내게 보여주고 내 머릿속을 정리해 준다. 나라는 사람이 살아온 모든 날을 토대로 기둥을 고정한 채 내가 한 말들과 행동을 일치시킨다. 말이 틀리고 머뭇거릴 때는 잠시 말을 하지 않아도, 대답을 듣지 않아도 괜찮다고 한다. 그가 가진 안쪽 단단함이 끊어짐 없이 이어진다.

 

그가 이런 나와 며칠 동안 내가 확신할 수 있도록 맨 앞에 나서서 당면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 알려줘서 고마웠다. 내가 가치 있는 사람이라는 걸 그가 말해주지 않아도 알지만 아직 익지 않은 상태로 서투른 모습을 보일 수 있게 도와준다. 그리고 내가 왜 그랬는지 묻더니 적당히 살짝 넘기는 나를 잘 알아서 받아들인다. 나의 사정을 잘 헤아려 너그러이 받아들인다. 여러모로 곰곰이 생각해 보니 무엇이 나를 감싸 끌어들이는지 조금씩 확실해진다.

 

시들어버린 순간이 다 타버려 무너진 날들을 지내는데 내 곁에 네가 있어서 다행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