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EDO_일상

INTJ 인티제 여자가 말하는 꼬시는 법(?) : MBTI (꼬시기 어려움 주의‼️)

by TAEYANGDONNY 2023. 12. 18.
반응형

인티제 여자를 꼬시고 싶으세요?

그렇지만 모든 인티제가 같지는 않습니다.

인티제를 꼬시기는 쉽지도 않고 (과몰입 금지‼️)

경고할게요. 지금이라도 포기하세요***

 

😂

 

그럼 시작!

 

우선 나는 INTJ-A인 여자인데 나는 썸도 연애도 쉬면서 혼자 보낸 적은 거의 없다. (주변에 남자가 너무 많아서^^) 하여튼 연애와 썸과 인티제가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는데 우리 파파도 나를 여우라고 부르는 만큼 빠삭한 연애와 썸에 대한 부분을 공유하고 싶다. (나는 연구하는 걸 좋아해서 사람에 대해서 연구대상으로 만나는 경우가 많아서 계속 썸도 타고 연애도 하는 편이다.) 인티제는 상대가 자신한테 관심이 있다는 걸 잘 모른다고 하는데 나는 아는데 무시하는 경우가 많다. (나는 진짜 페르소나 만렙이다)

인티제 여자가 말하는 INTJ 꼬시는 법(?)

 

그리고 INTJ-T와 차이가 크다는 걸 알아서 A와 T를 구분해서 봐줬으면 좋겠다.

.

그럼 진짜 시작!

INTJ에게 어떻게 다가가는 게 좋을까요?

 

우선 MBTI를 먼저 얘기하자면 나라는 INTJ는 F도 T도 만나봤는데 MBTI로만 말하자면 EISNTPJ를 만나고 싶다. F만 빼고 만나고 싶다. 감정이 우선적인 사람은 싫다. 이성적인 사람한테 더 매력을 느끼는 거 같다. 솔직히 S도 좋았음. S가 나랑 안 맞는 MBTI라고 하는데 나는 오히려 주변에 S들이 나와 잘 지내는 사람들이 많고 그렇다. 그래서 무슨 MBTI가 너라는 게 중요한 거다. 그러니 다가갈 때도 MBTI로만 다가가는 게 아니라 그 사람 자체를 연구해 보는 걸 권유한다.

 

적당한 선을 지키는 것도 좋은데 인티제를 좋아한다면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 나는 적극적인 사람한테 매력을 느끼고 저 사람이 나한테 관심이 있다는 걸 분명하게 알수록 궁금하고 호감이 간다. (선을 지키면서 적극적으로 해보자‼️)

 

(나한테 대놓고 "너는 내 이상형이야!"라고 말한 사람이 있었는데 그 말 하나로 그 사람을 알아보기 시작했었음🫢) 무엇보다 인티제가 완전한 거절을 하는 건지 벽을 조금 치고 너보고 넘어오라는 건지 등 확인해봐야 한다. (이래서 어려운 거 같다...😭) 근데 완전한 거절은 알 수 있다. 연락도 약속도 어려워서 인티제와 대화조차도 못할 거다. 나라는 인티제는 관심이 없으면 그냥 무시한다.

 

근데 또 예외인 부분은 나는 페르소나를 장착하는 게 만렙인 인티제라서 어느 정도 관계 유지만 할 수도 있다. 그래서 사적으로 연락이나 만남을 갖는 빈도수나 받아주는 거 자체를 계산해봐야 할 거 같다.

인티제를 꼬시는 방법은?

밀당은 절대 금지. 밀당하는 순간 감정 낭비로 취급될 가능성 99.9%.

 

나는 대부분 나에게 먼저 관심을 갖는 사람에게 호감을 느끼고 연애를 시작했다. (그래서 사랑을 꽤 많이 받으며 연애를 했다.) 연애를 할 때 신중하다. 내가 얻을 것과 잃을 것을 미리 어느 정도 생각하면서 연애를 시작하니까. 나는 상대가 나를 사랑하는 걸 시험했다. 이 시험에서 밀당은 전혀 도움이 안 된다. 오히려 "아! 저 사람이 나한테 가진 관심은 바람에 흔들리는 꽃잎과 같아서 곧 떨어질 수도 있구나! 감정 낭비가 될 거 같아!" 하고 관두는 경우가 많다.

 

그러니 네가 진심으로 행한다는 것을 보여줘라. 물론 연애할 때도 지속해야 하니까. 연애하면서도 유지할 수 있을 만큼만.

 

당기기만 하면 될까요?

미는 거? 뭐 필요하면 해라. 미는 것도 너무 빠른 연락보다는 조금 시간을 두고 연락을 해본다던가 이런 거 정도만. 네가 바쁘고 자기 할 일하는 사람이라는 걸 어필할 수 있어서 이건 미는 건 아니다. 

 

당기기만 해라. 웬만하면. 도대체 왜 마음을 갖고 그러는 거지?

 

인티제가 너한테 관심이 이미 있다면 인티제 역시도 너 말고는 다른 사람을 알아보려고 하지 않을 거다. 두 사람을 동시에 알아가는 건 에너지가 많이 필요한 일이라서 그렇다. 나도 썸남은 딱 한 명만 둔다. 썸남이 생기면 다른 남자는 지속적인 연락 자체를 안 한다. 나라는 인티제는 하루나 이틀 이상으로 연속해서 연락을 지속하는 남자가 딱 썸남이나 남자친구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러니까 당기기만 해라.

 

인티제의 벽을 넘는 방법은?

 

인티제가 벽을 쌓았다고 하더라도 계속 연락을 해보고 답장도 기다렸다가 만나려고 약속을 잡아보고 그러는 게 다 벽을 넘는 방법이다. 그리고 네가 좋아하는 인티제를 분석해라. 나는 상대가 나보다 나를 잘 안다고 느낄 때 기분이 좋다. 내가 굳이 이렇다 저렇다고 설명하지 않아도 나를 존중하고 이해받는 느낌이 든다. 그렇다고 너는 이렇잖아. 내가 아는 너는 이래. 이렇게 말하는 건 별로다.

 

인티제는 그냥 그러려니 하긴 할 텐데. 그것보다는 그럴 수 있다는 걸 안다는 느낌으로 고개를 끄덕이는 정도만 해도 좋다. 실제로 나는 썸남이 내가 보편적인 사람이 아니라고 말했을 때 그저 너는 그렇구나 인정해 주고 고개를 끄덕여주는 게 좋았다. 그 후로는 내 얘기도 꺼내고 상대와 더 가까워지는 것을 허락했다. 

 

 

인티제는 긴 썸을 싫어한다는데 맞나요?

 

음. 아니다. 썸도 너무 질질 끄는 거 아니면 괜찮다. 그리고 오히려 너무 빠르게 관계를 정하려다가 실패하지 말아야 한다. 인티제가 너를 좋아한다고 하더라도 연애를 할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하는 게 바로 인티제다. 썸이라는 관계가 에너지를 사용하는 건 맞지만 어느 정도 필요한 기간이라고 생각한다. 나라는 인티제는 좋아하는 것도 경험, 썸도 경험, 연애도 경험이라고 생각하는데 혼자서도 너무 잘 지내는데 굳이 연애까지 할 필요가 있는 사람이라면 빨리 썸을 끝내고 연애를 시작한다.

 

사이에 대해서 충분한 고민과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기간으로 서로 진지하게 어떤 방향으로 이어갈지 대화해 볼 수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혹시라도 길어지고 있다고 생각하거나 어느 정도 썸을 지속하고 연애를 시작할 건지 시원하게 터놓고 얘기해 보는 것도 방법이다.

 

물론 이건 썸인 상태에서 물어봐라. (너를 좋아하는 인티제에게 고백하고 차이라는 말이 생각이 난다...💦)

 

 

인티제는 동물을 좋아하나요?

네 엄청 좋아합니다. 사랑합니다. (하트)

 

나는 개인적으로 반려견 두 마리와 함께 지내는데 썸남이 헤어지고 "반려견들과 같이 있을 시간을 나와 보내줘서 애들한테 미안하다고 전해줘." 이런 말을 했는데 그냥 호감도가 확 올랐다. 고양이를 보고 썸남이 다가가서 고양이랑 대화했는데 그것도 너무 귀여웠다...💗 그리고 남자친구가 내 생일 말고 내 강아지 생일 챙겨준 게 더 고마웠다...💗

 

하여튼 동물을 좋아한다? 그러면 플러스 점수가 될 거다. (일부러 좋아하는 척 금지. 절대 금지.)

 

인티제를 꼬시는 방법 중 주의해야 할 점은?

 

1. 부담을 느끼지 않게 하세요.

2. 당신은 멍청해서는 안 됩니다. 공부하세요.

3. 자기 관리를 하세요.

4. 집착과 간섭, 감정적, 무식함, 조급함 등을 버리세요.

5. 귀여우세요.

 

그럼 여기까지 인티제 여자가 인티제 꼬시는 법(?)에 대해서 적어봤다. 나머지는 정리해서 2탄으로 적어볼 수 있으면 적어봐야겠다. 솔직히 인티제 꼬시는 거 어려우면서도 쉽다. 적극적으로 작업을 걸어보면 좋을 거 같다. 물론 작업을 걸어도 안 될 놈은 안 된다는 걸 알았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