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는 참고용일 뿐! 과몰입 금지!
이 글은 INTJ가 ISFJ에게 "너를 꼬시려면 어떻게 해야 해?"라는 질문으로 시작한 대화 내용입니다.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솔직히 사람마다 다 달라서 정확한 건 아니라 재미로만 봐주세요! (ISFJ 연구 중...)
ISFJ를 꼬시기 위해서는 공감을 잘해야 하나요?
ISFJ : 공감을 하는 건 필요로 하는데 억지로 공감하는 게 보이면 오히려 별로거나 부담을 느끼고 하나도 와닿지 않아요...😅
차라리 아예 공감 안 하는 것만도 못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ISFJ가 상대방에게 매력적으로 보이는 부분이 있나요?
ISFJ : 웃을 때 이쁜 사람이나 몸에 매너가 보이는 사람이요. 그냥 뭐 느낌이죠. 첫 느낌이 중요한 거 같습니다. 봤을 때 친구, 오빠, 이성 관계나 이런 게 정해지는 거 같아요. 그게 잘 안 바뀌는 편이라 처음 본 느낌이 중요한 거 같습니다.
ISFJ의 특징이 있다면?
ISFJ : 낯을 가리는데 안 가리는 척한다. 놀 때는 잘 놀아요. 놀기 직전까지는 에너지가 많이 필요해요. 좋아하는 사람에게 표현도 잘하고 싫고 좋은 것을 분명히 얘기하는 편이긴 한데 싫으면 철벽을 딱 칩니다. 정이 많아요. 한번 정을 주면 힘든 걸 알아서 처음에 정을 안 주기도 하는데 정을 주면 끝도 없이 올인합니다. 얼굴 표정을 못 숨기는 거 같아요.
INTJ : 싫고 좋은 걸 옛날 옛적부터 이야기를 시작하셔서 팩트가 나오려면 한 참이 걸리시잖아요...(?)
ISFJ : 그 걸 아신다면 처음부터 끝까지 내용을 끊지 말고 말을 들어주세요. 말 끝까지 안 들어주면 나락으로 꺼지는 기분이 들어요.
나쁜 남자와 착한 남자 중에 선택한다면?
ISFJ : 대체적으로 착한 남자를 선호하지만 순딩한 남자는 싫어하고 애 같으면 별로 이성으로 안 느껴집니다. 사귀지도 않는데 썸 단계에서 너무 남자친구인척하는 것보다는 또 말하다 보니 츤데레 스타일을 좋아하는 거 같은데 나쁜 남자는 또 좀 그렇고 철은 들어야 합니다. 저는 외적으로는 나쁜 남자가 좋고 저한테만 착한 남자를 좋아해요.
ISFJ를 꼬시려면 적극적으로 대시해야 할까요?
ISFJ : 너무 적극적이기보다는 소극적이지만 분위기를 잘 파악하는 사람이면 좋은데 사실 제가 먼저 호감을 보였을 때 상대가 적극적이라면 좋은데 상대가 먼저 호감이 있으면 친구처럼 다가와줬으면 좋겠어요. 그러면서 은근슬쩍 플러팅 해주면 될 거 같습니다. 근데 플러팅이 너무 선수 같다던가 혼자 나팔을 부는 건 좀 그렇고 은은하고 설레는 느낌이요.
INTJ : 적고 있으면서도 까다롭다...😂
연애를 시작하면 헌신적이신가요?
ISFJ : 제가 좋아하는 사람에 대한 연애는 시간과 돈, 무엇도 계산하지 않고 헌신적입니다. 뭐든 주고 싶어 하고 뿌듯해해요. 상대방이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반응을 엄청 살피고 상대방에게 최고의 행복을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ISFJ를 꼬시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ISFJ : 우선 진심이 느껴지는 사람이라면 확 마음이 갑니다. 진지하게 만나보고 싶은 생각이 있어야 하고 친구나 다른 사람보다 저와 노는 걸 더 좋아하고 저를 우선적으로 생각해 주는 사람에게 마음이 가요. 권태감을 느끼고 그럴 때 기다려주고 인내하며 옆에 있어주면 호감이 급상승합니다.
.
그리고 공감을 할 때 너무 몰입하는 것보다 제 말에만 공감했으면 좋겠어요. 예를 들면 제가 다른 이에 대해서 안 좋은 얘기를 했을 때 다른 이에 대해서 같이 욕해주면 죄책감이 들어서 웬만하면 '아 내가 너라도 그럴 수 있을 거 같다' '너 정말 힘들었겠다.' 이런 종류의 공감을 해줬으면 좋겠어요.
.
아 맞다, 귀여워 보이면 퍽 갑니다. 귀척이 아니라 멋있는 행동을 해도 귀여운 느낌...😅
INTJ : 원래 남자가 귀여워 보이면 끝이라잖아...😂
ISFJ 꼬실 때 주의해야 하는 점은?
ISFJ : 맞춤법 틀리는 거 싫지만 너무 얽매어있는 것도 싫어요. 웅웅 거리고 말투에 이응을 붙여서 이상한 애교 부리는 것도 싫어요. 타자에 자신의 느낌을 너무 과하게 붙이는 예를 들면 ; 땀을 붙인다던가 하는 것도 싫어요. 연락 부분에서는 그렇고,
만났을 때는 걸음 속도를 맞춰줬으면 좋겠고 이런 작은 배려 하나도 중요해요. 밥 먹고 그런 자리에서도 식사 예절 정도는 지킬 줄 알았으면 좋겠고 어른들에게 잘 못하는 사람도 최악이네요. 친구를 너무 좋아하고 약속 너무 많은 사람도 별로인 거 같습니다. 또 물어보지도 않고 본인 생각만으로 너는 이럴 거다.라고 단정 짓는 사람도 그리고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이상형이 어떻게 되나요?
ISFJ : 키 크고 어깨 넓고 듬직하고 캐주얼한 옷을 더 선호하고 엄청 꾸민다던가 편하지 않은 딱 중간. 향이 좋은 사람. 웃을 때 예쁘고 보조개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건 뭐 없어도 괜찮지만 무쌍보다는 속쌍. 몸에 매너가 있지만 여자한테 예의 정도만 지키고 나한테만 매너를 보였으면 좋겠다. 비흡연자. 허세 없음. 주변 사람에게 잘해서 평판이 좋은 사람이라는 것도 중요한 거 같습니다.
INTJ : 와우. 오우야. (이상형은 이상형이니까...😅)
ISFJ : 제가 꼰대가 있어서 상대는 꼰대가 없었으면 좋겠고 꼰대끼리 만나면 대화가 안 통해서. 그렇지만 저는 꼰대 티를 안 내요. 그리고 지 잘난 맛에 사는 사람도 싫어요.
INTJ : 꼰대씨 이게 도대체 무슨 대화죠?
.
그럼 여기까지 ISFJ 꼬시기를 마칩니다. 대화한 내용을 기반으로 적었는데 난해하다는 생각이 INTJ로서 들었지만 딱히 정리하지는 않았습니다. 참고하셔서 어려운 ISFJ를 꼬셔보세요. 다음에는 INTJ 꼬시는 법은 적어보고 싶긴 한데 어렵네요. 나중에 ISFJ가 좋아할 때도 적어볼게요! 그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TAEDO_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플 논쟁 테스트 하기! (링크 O) (2) | 2024.01.01 |
---|---|
INTJ 인티제 여자가 말하는 꼬시는 법(?) : MBTI (꼬시기 어려움 주의‼️) (6) | 2023.12.18 |
BDSM 성향 테스트 하기! : 성향 결과 = 프레이, 브랫 (6) | 2023.12.16 |
일상 공유 + 옵치 + 3일의 휴가 (13) | 2023.12.15 |
일상 공유 + 키리코 스킨 예쁘다...💗(르세라핌) + 장어 먹기 + 프로틴 칩 + 베스킨 라빈스 버라이어티 팩! (1) | 2023.11.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