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EDO_게임

문명6 플레이 일지 : 폴란드 리셋하기 전 생각... #전략게임 #4회 플레이 #보고서

by TAEYANGDONNY 2024. 2. 29.
반응형

문명6 플레이 일지 : 개척

내가 이번에 폴란드로 플레이를 시작했는데. 나의 개척지들 사이에 다른 나라 개척지가 끼인 모습을 보며 빡침을 느꼈다...😅 그래서 리셋을 하기로 했다. 내 도시와 도시가 연결되어서 하나의 나라를 이루고 싶은 플레이어의 욕심이랄까. 물론 중간에 껴있는 하얀색 국가나 빨간색 배경에 노란색 글씨와 전쟁을 하면 되는 부분도 맞지만...(꼬였다. 꼬였어...) 동맹을 맺은 친구인 국가다...(하얀색 부들부들...😶)

문명6 플레이 일지 : 지리적 요인

내 문명6 운영 계획에는 조금 늦어지더라도 극장가나 산업구역 등을 가장 먼저 개척한 도시에서 운영하는 건데 그럴 수가 없었다. 그래서 바로... 리셋 각이라고 함. (리셋해야 해. 리셋. 리셋하라고!😨)

보고서

이번 도시 7개 모두 시민 만족도가 행복하고 쾌적도 상태가 좋아서 나름 괜찮다고 생각한다. (시민 만족도가 은근히 중요하다고 함...!) 전쟁도 안해서 피로도도 없고 인구에 비해 주거 공간을 만들기 어려운 국가들이 있었지만 비교적 잘 해결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사실 도시 상태는 부족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면서 도시 운영을 하고 있었다. (4회 차 치고는 잘하고 있다고...!😂)

보고서

근데 뭔가 얻는 게. 턴 당 뭔가 조금 적음. 뭔가 크게 품족하지가 않고 자꾸 딸린다. 턴마다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야 손으로 좀 돌리는데 그런 게 없다. 주변 자원들도 부족한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리셋... 리셋해야 해...)

보고서

전략, 보너스, 사치 자원들이 적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뭐가 품족하지가 않음...(물론 기분 탓일 수도 있지만...) 이런 이유로 나는 리셋을 정했다. 게임 다시 시작하기로 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