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EDO_블로그

다음 검색 등록하기 : 다음 유입이 없다 (끄적이는 글)

by TAEYANGDONNY 2021. 11. 28.
반응형

다음 검색등록창

언제부터인지는 잘 기억이 안 나지만 원래 다음에서 유입이 별로 없어서 신경 안 쓰고 있었는데 계속해서 0을 찍는 게 이상하다고 생각했다. 나는 네이버 블로그도 아닌데 네이버 유입이 0이면 이해가 가는데 다음에서 나를 좋아하지 않는구나라고 생각이 드니 괜히 글을 적는 게 이상하게 싫어질 거 같기도 하다. 물론 여기는 내가 만드는 공간인데 뭔가 나만의 사이트가 생길 때까지 안심할 수 없는 건가 싶을 정도로 을이 되어버린 기분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거 같다. 처음부터 몇 없었던 다음 유입이지만 나는 그저 다음에게 내가 어떤 문제가 있어서 나를 없애려고 하는 건지 그게 조금 궁금했다. 그래서 허튼짓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다음 검색등록을 해봤다. 여러 가지를 찾아보니 같은 키워드를 중복적으로 써도 저품질에 걸릴 수 있다는데 나는 자주 제목을 맞추고는 했다. 아니 도대체 혹시라도 이유가 이거라면 절대 이해할 수 없다. 제목에다가 공통성을 부여하겠다는데 그렇다면 이건 다음에서 생각해봐야 한다. 하여튼 다음이 내가 검색등록 신청을 했다고 해서 내 블로그를 보여줄지는 잘 모르겠지만 속상한 마음에 끄적여본다. 혹시라도 다음이 보고 있다면 미워하는 마음은 없음을 알아주길 사실 미워한다고 해도 다음이 내 말을 들어주지 않을 거라는 것을 알기에 쓸데없는 짓이라도 해봤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