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EDO_일상/✍🏻

였늘의 μΊ˜λ¦¬κ·ΈλΌν”Ό : μž˜ν•˜μ§€ λ§ˆμ„Έμš”

TAEYANGDONNY 2021. 11. 4. 09:00
λ°˜μ‘ν˜•

μΊ˜λ¦¬κ·ΈλΌν”Ό : μž˜ν•˜μ§€λ§ˆμ„Έμš”

μž˜ν•˜μ§€ λ§ˆμ„Έμš”. λ„ˆλ¬΄ μž˜ν•˜μ§€ λ§ˆμ„Έμš”. ν•˜λ£¨λŠ” 이런 날이 μžˆμ—ˆλ‹€. κ΅μˆ˜κ°€ μΉ νŒμ— μˆ«μžμ™€ ν•™μƒλ“€μ˜ 이름을 μ λ”λ‹ˆ 이번 쀑간고사 평가 μˆœμœ„λΌκ³  ν–ˆκ³  κ·Έ 순으둜 λ―ΈνŒ…μ„ μ§„ν–‰ν•œλ‹€κ³  ν•˜μ…¨λ‹€. 납득이 μ•ˆ κ°€λŠ” 게 μˆ˜λ‘λ£©ν–ˆλ‹€. 예λ₯Ό λ“€λ©΄ 쀑간고사λ₯Ό μ‹œκ°„ μ•ˆμ— μ•ˆ λ‚Έ 학생이 λ‚˜λ³΄λ‹€ μœ„λΌλ˜κ°€ λΆ„λͺ…νžˆ μ• λ‹ˆλ©”μ΄μ…˜μ΄λ‚˜ μ›€μ§μ΄λŠ” 무언가λ₯Ό λ„£μœΌλΌκ³  ν•˜μ…¨λŠ”λ° 과제 이해도에 λŒ€ν•œ μˆœμœ„λŠ” μ „ν˜€ μ•„λ‹ˆμ—ˆλ‹€. 무엇보닀 κ΅μˆ˜κ°€ 학생을 ν‰κ°€ν•œ μˆœμœ„κ°€ μ•„λ‹ˆλΌ 학생듀끼리 ν‰κ°€ν•œ μˆœμœ„λ‹€. λ‚˜λŠ” 쀑간 정도에 μœ„μΉ˜ν•΄ μžˆμ—ˆλŠ”λ° λ§ˆμ§€λ§‰μ— 이름이 적힌 μΉœκ΅¬λŠ” μ–΄λ–€ 생각을 ν–ˆμ„κΉŒ κΆκΈˆν•˜λ‹€. κ΅μˆ˜λŠ” 이런 말을 ν–ˆλ‹€. μžκ·Ήμ„ λ°›μ•˜μœΌλ©΄ ν•΄μ„œ κ·Έλž¬λ‹€κ³  말이닀. 그런데 였히렀 λ‚˜λŠ” μ΄λ ‡κ²Œ μƒκ°ν–ˆλ‹€. λ„ˆλ¬΄ μž˜ν•˜μ§€ 말자. λ„ˆλ¬΄ μž˜ν•˜λ €κ³  ν•˜μ§€ 말자. ν•œκ΅­μ—μ„œ μ‚΄λ©΄μ„œ 숫자둜 μžμ‹ μ΄ ν‰κ°€λ˜λŠ” 일이 생각보닀 λ§Žμ•˜λ‹€. μ˜μ–΄ μ•ŒνŒŒλ²³μœΌλ‘œ ν‰κ°€ν•˜λ˜ 고등학ꡐ λ•Œλ„ 이런 기뢄이 λ“€μ§€λŠ” μ•Šμ•˜λ‹€. λ‚˜λŠ” 받아듀일 μˆ˜κ°€ μ—†μ—ˆκ³  μ—°μ—°ν•˜μ§€ μ•ŠκΈ°λ‘œ ν–ˆλ‹€. λ‚˜λŠ” λ‚΄κ°€ ν•˜κ³  싢은 것을 ν•  κ±°κ³  이건 λ‚΄ 개인 μž‘μ—…λ¬Όμ΄κ³  λ°°μ›€μ˜ 과정이지 νšŒμ‚¬λ‚˜ 돈 λ°›κ³  ν•˜λŠ” 일이 μ•„λ‹ˆλ‹€. 였히렀 λˆμ„ λ‚΄κ³  λ‚΄ 배움을 이어 λ‚˜μ•„κ°€λŠ” κ±°μ§€. λ‚˜λŠ” κ·Έ ν•˜λ£¨κ°€ λ„ˆλ¬΄λ‚˜λ„ 아쉬웠닀. 

μΊ˜λ¦¬κ·ΈλΌν”Ό : ν•˜κ³ μžν•œλ‹€λ©΄

λ‚΄κ°€ μ•„μ‰¬μš΄ μ΄μœ κ°€ λ‚΄ μˆœμœ„κ°€ 쀑간에 λ¨Έλ¬ΌλŸ¬μ„œκ°€ μ•„λ‹ˆλ‹€. λ‚˜λŠ” λ‚΄κ°€ ν•˜κ³ μž ν•˜λŠ” μž‘μ—…λ¬Όμ— λŒ€ν•œ λ‹€λ₯Έ μ‚¬λžŒμ˜ 생각도 λ¬Όλ‘  κΆκΈˆν–ˆλ‹€. κ·Έλ ‡μ§€λ§Œ 기본적인 λ‚΄ μž‘μ—…λ¬Όμ— λŒ€ν•œ 쑴쀑을 λ°›μ§€ λͺ»ν•œ 기뢄이 λ“€μ—ˆλ‹€. λͺ¨λ“  μ‚¬λžŒμ„ μ„€λ“ν•˜λ©° λ°•μˆ˜λ₯Ό λ°›λŠ” μž‘μ—…μ„ ν•˜λ €κ³  ν•œκ±΄ μ•„λ‹ˆμ—ˆλ‹€. λͺ¨λ‘λ₯Ό λ§Œμ‘±μ‹œν‚¬ 수 μžˆμ—ˆλ‹€λ©΄ 이미 학ꡐλ₯Ό μ‘Έμ—…ν•˜κ³  μ‚¬νšŒμ— λ‚˜μ•„κ°€ μ–΄λ–€ λŒλ©©μ΄μ—λ„ 걸리지 μ•Šκ³  잘 μ‚΄μ•„κ°ˆ 수 μžˆμ—ˆμ„ κ±°λ‹€. μ•„λ§ˆ λ‚˜λŠ” ν™”κ°€ 났을 μˆ˜λ„ μžˆλ‹€. λ‚˜λŠ” 항상 λ‚΄ κ³Όμ œμ— λŒ€ν•΄ 재미λ₯Ό λΆ™μ—¬μ„œ μ μˆ˜μ— μ—°μ—°ν•˜μ§€ μ•Šκ³  λ‚΄κ°€ μž¬λ°Œμ–΄μ„œ 과제λ₯Ό ν•˜λŠ” 건데 λ‹€μŒμ—λŠ” μ™ μ§€ λ‚΄κ°€ μˆœμœ„λ₯Ό μ‹ κ²½ μ“ΈκΉŒ 봐 κ±±μ •λ˜μ—ˆλ‹€. 고등학생 2ν•™λ…„ λ•ŒλŠ” 미친 듯이 κ³΅λΆ€λ§Œ ν–ˆλ‹€. 그리고 μ „κ΅μ—μ„œ 2등을 ν•œ 적이 μžˆλ‹€. κ·Έ μ΄ν›„λ‘œ λ‚΄ 성적은 λ°”λ‹₯을 μ³€μ§€λ§Œ λ‚˜λŠ” κ·Έλ•Œλ„ 이런 기뢄이 λ“€μ—ˆλ‹€. λ‚˜λŠ” λ‚˜λ‘œμ„œ 배움에 틀에 λ“€μ–΄κ°„ κ±°μ§€ λˆ„κ΅°κ°€μ™€ 비ꡐ해 λ‚˜λ₯Ό ν‰κ°€ν•˜λ €κ³  κ³΅λΆ€ν•˜λŠ” 게 μ•„λ‹ˆλ‹€. κ·Έλž˜μ„œ λ‚˜λŠ” λ‚˜λ₯Ό 믿고자 ν•œλ‹€. 

λ°˜μ‘ν˜•